【 본 론 】
1. Web의 역사
웹
그림 ) 웹의 역사 Web1.0에서 Web4.0까지
의 등장으로 말미암아 오늘날 인류 사회는 그야말로 코페르니쿠스적인 혁명을 경험한 바 있다. 세계 전체가 하나로 연결됨에 따라 기존의 지역별 혹은 권역별 구분은 점점 더 무의미하게 되었다. 웹 1.0의 시대는 월드와이드웹을
Ⅰ.서론
· Motion Graphics의 정의
디자이너의 관점에서 영상을 담고 거기에 무언가를 추가로 더 표현하고 싶다면 그것은 모션그래픽이 될 수 있다. 촬영소스 없이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고 싶다면 그것은 모션그래픽일 수 밖에 없다.
Motion Graphics는 ‘그래픽 요소(들)에 움직임을 부여한’ 것으로 디
온톨로지(Ontology)의 구축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또한, 2000년대에 들어서서 최근에는 주파수를 이용한 인식장치 시스템인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에 대한 기술이 각광을 받고 있다. 전자상거래 환경에서 하나의 큰 축을 형성하고 있는 물류에 대한 처리 작업에 이 RFID기술을 접목해서 큰
(4) 모션캡쳐(Motion Capture)⁽⁵⁾
몸에 센서를 부착시켜 인체의 움직임을 디지털 형태로 기록하는 작업을 말한다.
1970년대 말부터 알려지기 시작한 기술로 1980년대 들어 컴퓨터를 이용하면서 인간의 동작분석이 학문적으로 시작됐다. 신체 여러 부분에 센서를 부착한 뒤에 센서의 위치 값을
온톨로지(Ontology)
철학의 일부분으로 존재학이라고도 함
→ 라틴어로는 'ontoligia'라고 하며, 이것은
그리스어의 'on(존재자)'과 'logos(논)'로
이루어진 합성어로 데카르트파의 철학자
J.클라우베르크(1622∼1665)가 처음으로
사용
온톨로지 – 컴퓨터 분야
‘공유된 개념화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s)의 정의
-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s)은 비디오나 애니메이션에 주로 쓰이는 기술로써 영상이나 이미지 등을 3차원의 공간 상에 배치하여 그래픽을 좀 더 화려하고,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는 기법이다. 그래픽과 인물 및 조형물 등 다양한 그래픽 요소가 하나의 공간 안에 배치될
◈ 모션그래픽 기술적인 표현방법과 활용, 광고에서의 모션그래픽 사례 ◈
1. 모션그래픽의 개념
모션그래픽은(Motion Graphic)은 영상 커뮤니케이션 언어로써 Motion과 Graphic이 합쳐진 합성어이다. 현재의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이라는 용어가 시작되기까지의 어원으로 과거에는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 모션그래픽의 개요와 모션그래픽 이용한 사례 분석 ◈
1. 모션그래픽의 개념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은 'motion'(움직임)과 'graphic'(그림)의 합성어로서, 시간과 고간, 타이포의움직임, 사운드 등의 요소들을 이용하여 정보를 창의적이고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는 현대사회에서
Motion Star Wireless 와 Polhemus사의 Ultratrak제품이 유명하다.
1.1.3. [그림3]는 일본에서 출원된 자기식 모션 캡쳐 시스템이다. 동체에 자기센서를 부착하고 자기센서의 움직임을 포착하여 포착된 움직임 데이터로 스켈레톤의 동작 데이터를 생성하고 생성된 동작 데이터를 동체 캐릭터 스켈레톤으로 변환하는